경남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경남은행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은행의 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에 발급 및 보관하기 때문에 도용이나, 분실에 대한 위험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남은행 금융인증서를 신규 발급 및 재발급 받는 경우에는 처음 발급받는 경우 또는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인증서 암호를 잊어버린 경우, 그리고 인증서를 폐기 및 삭제한 경우 이용하시면 됩니다.

경남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경남은행-인증센터-위치

경남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경남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위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경남은행-금융인증서-발급-위치

경남은행 인증센터 상단 메뉴에서 ‘금융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경남은행 금융인증서를 개인 고객에 한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경남은행 금융인증서 유효기간은 3년이고 발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발급받은 경남은행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 클라우드에 저장되며, 기존 저장매체(USB, NPKI 폴더 등)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항목에서는 다른 은행이나 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경남은행에서 사용을 위해 등록하시거나, 다른 은행이나 기관에서 발급받아 경남은행에 등록한 금융인증서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폐기’ 항목에서는 경남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인증서를 폐기하는 곳입니다.

경남은행 금융인증서 관리 방법

경남은행의 인증센터 메뉴에서 ‘금융인증서 > 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 경남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삭제하거나, 비밀번호 변경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삭제’의 경우 선택하신 인증서를 클라우드에서 단순하게 삭제하는 것으로, 인증서의 상태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의 경우 선택한 금융인증서 비밀번호(PIN 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고 ‘클라우드 연결 관리’에서는 클라우드에 등록된 기기 및 클라우드 연결 설정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