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디지털 OTP 서비스 특징 및 이용 방법

경남은행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OTP 서비스에 대한 특징 및 이용 방법 등에 대하여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은행의 디지털 OTP 서비스는 금융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인증번호를 제공하는 금융기관 공동의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OTP를 대신하여 고객이 요청할 때마다 일회용 인증번호 이미지를 생성하여, 고객 스마트폰 앱으로 전송하거나, 디지털 OTP 비밀번호로 간편하게 인증할 수 있습니다.

경남은행 디지털 OTP 특징

경남은행의 디지털 OTP 서비스는 실물 보안매체(OTP, 보안카드)를 소지하고 다닐 필요 없이, 간단하게 일회용 OTP 인증번호 이미지를 화면에 불러올 수 있어 간편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폰 뿐만 아니라, 아이폰 사용자들도 호환성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이용 가능 단말기 기종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안드로이드 : 4.4 이상
  • 아이폰 : iOS 7.0 이상

경남은행 디지털OTP 사용 방법

경남은행의 디지털 OTP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경남은행의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경남은행 모바일뱅킹 앱 메뉴에서 ‘인증/보안 > 디지털 OTP’ 항목으로 들어간 다음, ‘발급/재발급’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후 신분증을 준비하여 비대면 실명인증을 진행하고 본인 계좌를 선택한 다음, 비밀번호 입력 후 디지털 OTP 발급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영업점 방문 등록

경남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디지털 OTP 등록을 요청하신 다음, 영업점 직원이 등록코드를 요청하면, SMS 문자로 수신한 등록코드를 직원에게 제시합니다.

이후 BNK경남은행의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한 다음, 앱 등록코드 입력 후 디지털 OTP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용 안내

경남은행의 디지털 OTP 서비스는 개인 고객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하며, 1인 1개의 스마트폰에서 1개의 앱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휴대폰 번호 또는 단말기가 변경된 경우 금융기관에서 다시 등록을 해야 하며, 앱 비밀번호 및 인증번호 다수 오류 발생 시에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