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FREE-T 교통카드 종류 및 충전 방법

광주은행에서 제공하는 FREE-T 교통카드에 대한 종류 및 충전 방법 등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은행의 FREE-T 교통카드는 현금IC카드가 탑재된 광주은행만의 특별한 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버스나 지하철, 택시 등의 교통요금은 물론, 유통 및 공공시설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현금IC카드가 탑재된 선불교통카드입니다.

광주은행 FREE-T 교통카드

광주은행의 FREE-T 교통카드는 광주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구입하실 수 있으며, 광주은행 전 영업점 및 ATM기, 한페이 충전소, 광주지하철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광주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전액 환불이 가능한데, 전액환불만 가능하며, 환불 수수료 2%가 부과됩니다.

광주은행의 FREE-T 교통카드 잔액환불시 환불금액이 1만 미만은 1만으로 절상하여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카드 종류 : 일반 / 어린이 / 청소년 / 대학생
  • 발급 수수료 : 4,000(충전금액 별도)

광주은행의 FREE-T 교통카드는 광주시내버스 전 노선과 마을버스, 공항버스와 전남버스(영광/장흥/곡성 제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래내역 확인방법

광주은행-전체메뉴-위치

광주은행의 FREE-T 교통카드 거래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광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전체메뉴를 선택합니다.

광주은행 전체메뉴에서 ‘스마트금융 > 금융IC카드 > 광주FREE-T 교통카드’ 항목을 선택하신 다음, 하단에 위치한 ‘카드 등록’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를 통해 한페이 홈페이지로 이동하신 다음,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FREE-T 카드 뒷면 우측하단 숫자를 입력하여 등록하시면, 해당 카드에 대한 사용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