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금융인증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의 금융인증서는 안전한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하기 때문에 분실이나 유출에 대한 위험 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새로운 인증 서비스입니다.

국민은행의 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에 저장하기 때문에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고 복합한 비밀번호 대신 6자리 숫자로 간편하게 인증이 가능합니다. 또한 1년에서 3년으로 갱신기간이 길어졌습니다.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국민은행-인증센터-위치

국민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 > 개인’으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해당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고 KB국민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금융인증서-발급-위치

국민은행 ‘인증센터 > 개인’으로 들어가셨다면, 상단 메뉴에서 ‘금융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본인 확인 후 클라우드에 가입하신 다음, SMS 인증 및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국민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른 은행이나 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항목을 통해 국민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은행에 등록된 다른 은행 및 다른 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타행/타기관 인증서 해제’ 항목을 통해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관리 방법

‘금융인증서 > 인증서 관리’ 항목에서는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단순하게 클라우드에서 금융인증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연결 관리를 설정하실 수 있고 클라우드 계정을 삭제하실 수도 있습니다.

‘금융인증서 > 인증서 폐기’ 항목에서는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폐기하실 수 있는데, 인터넷뱅킹 아이디 및 정보를 입력하신 다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