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버스노선변경 알림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국민카드에서 제공하는 버스 노선 변경 알림 서비스에 대한 신청 및 해지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의 버스노선변경 알림 서비스는 서울 시내버스의 변경 예정 노선을 이용한 승객의 휴대폰 번호로 안내하는 서비스입니다.

버스노선변경 알림 신청 방법

국민카드-버스노선변경-알림-신청-위치

국민카드의 버스노선변경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서비스 > 편의서비스 > 알림 안심 서비스’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국민카드 알림 안심 서비스에서 ‘알림 서비스 > 버스노선변경알림’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 곳을 통해 ‘신청 및 해지’ 버튼을 눌러 국민카드에 로그인 후 서울 시내버스 노선변경 정보 알리미(SMS) 서비스 신청 및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KB국민 체크 및 비씨카드를 제외한 교통기능이 있는 KB국민카드를 소지한 본인 및 가족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버스노선변경 알림 혜택

국민카드의 버스노선변경 알림 서비스는 서울 시내버스(순환, 지선, 간선, 광역버스)를 대상으로 제공합니다.

  • 서울시 마을버스 및 경기도, 인천시 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연 2회 시행되는 정기 노선조정으로 운행경로가 변경되거나, 폐지되는 노선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즉, 신청 고객이 정기 노선조정(상/하반기 연 2회 시행)으로 운행 경로가 변경되거나, 폐기되는 노선을 이용한 경우 노선 변경 7영업일 이전에 SMS를 발송합니다.

가족 회원이 사이버지점에서 신청하는 경우에는 본인회원 연락처로 노선변경 내용이 발송됩니다.

서비스 대상 버스를 이용한 경우라도 버스 노선 조정 확정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1개월 동안 2회 이상 탑승하지 않은 경우는 SMS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