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IC카드 기능 및 이용 방법

농협카드에서 제공하는 IC(칩) 카드에 대한 기능 및 이용 방법 등을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카드의 IC 카드는 카드 표면에 IC(칩)을 부착하여, 정보의 보안성 및 저장 능력을 향상시킨 카드입니다.

참고로 농협카드의 IC카드는 칩거래는 물론, 기존의 MS 거래가 모두 가능하도록 발급하고 있습니다.

농협카드 IC카드

농협카드의 IC카드는 기존 마그네틱 카드에 비해 여러가지 기능을 한장의 카드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 및 체크 거래, 전자화폐, 모바일뱅킹, 각종 멤버십 등을 이용할 수 있는데, 상품별 서비스 구성에 따라 지원 기능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국제카드사의 국제 표준에 따라 발급된 IC카드 상품은 해당 브랜드의 해외 가맹점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 투입(Insert) 방식
  • 터치(Tap-and-go) 방식

농협카드의 IC카드 이용시 단말기에 IC카드를 삽입하거나, 가볍게 터치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거래 환경의 단말기와 IC카드 타입에 따라 어느 한가지 또는 두가지 방식 중 선택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IC카드 사용시 칩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출국 전 IC카드의 칩 비밀번호 등재 여부를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칩 비밀번호를 5회 이상 오류 입력 시에는 카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영업점을 통해 본인 확인 및 비밀번호 변경 후 다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농협카드의 IC카드 이용 방법이나 유의 사항, 특징 등에 대해서는 농협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