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가입 및 이용 방법

유료 서비스인, 대구은행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에 대하여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는 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해 두었다가, 인증서가 필요할 경우 PC에서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는 대구은행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후 인증서를 기존에 발급받은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 휴대폰 인증서 가입 방법

대구은행-인증센터-위치

대구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대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대구은행-휴대폰-인증-서비스-위치

대구은행 인증센터 좌측 메뉴에서 ‘공동인증서 > 휴대폰 인증 서비스’ 항목으로 들어간 다음,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설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이통통신사(SKT / KT / LG U+) 고객센터를 통해 대구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에 가입 및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 요금
    • SKT / KT : 990/월
    • LG U+ : 660 / 월

휴대폰에 인증서 저장

PC에서 인증서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신 다음, 저장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 입력 후 휴대폰번호를 입력합니다.

이후 휴대폰에서 SMS를 수신하신 다음, UBIkey 메뉴를 실행하고 휴대폰 인증번호를 PC에 입력하시면 PC에서 휴대폰으로 인증서 전송(복사)이 완료됩니다.

휴대폰 인증서 사용

PC에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시고 저장매체로 휴대폰을 선택 후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면 휴대폰에서 SMS를 수신하게 됩니다.

UBIkey 메뉴가 실행되면, PC로 전송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휴대폰 인증번호를 PC에 입력하시면 PC로 인증서 전송이 완료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