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신청 방법

롯데카드에서 제공하는 자동납부 서비스 가운데, 아파트 관리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일부 아파트를 제외한 전국 아파트 거주 세대 관리비를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 가족 카드나 기프트 카드, 법인 카드, 통행료 전용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다른 금융사 자동납부를 이미 이용 중인 경우에는 기존 건 해지 후 이용하실 수 있으며, 08시부터 22시까지 신청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신청 방법

롯데카드-자동납부-위치

롯데카드의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상단 메뉴에서 ‘요금납부 서비스 > 자동납부’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해당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롯데카드-아파트관리비-신청-위치

롯데카드 자동납부 항목에서 ‘아파트 관리비’를 눌러,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으며, 내역 조회 및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롯데카드 라이프앱 / 고객센터(1588-8100) / 카드센터’를 통해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별도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으며, 거주지 이전으로 인한 아파트 정보 변경은 반드시 해지 후 신규 주소로 재신청해야 합니다.

적용 시점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납부 마감일 – 7영업일’에 따라 최초 자동납부 적용 시점이 결정됩니다.

신청일이 ‘납부 마감일 – 7영업일’과 같거나 이전인 경우에는 최초 도래하는 관리비부터 카드 결제가 발생되고 신청일이 ‘납부 마감일 – 7영업일’보다 이후인 경우에는 다음달 관리비부터 카드 결제가 발생됩니다.

해지 적용 시점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해지 시에는 ‘납부 마감일 – 6영업일’에 따라 최초 해지 적용 시점이 결정됩니다.

신청일이 ‘납부 마감일 – 6영업일’과 같거나 이전인 경우에는 최초 도래하는 관리비부터 자동납부가 해지되고 신청일이 ‘납부 마감일 – 6영업일’ 보다 이후인 경우에는 다음달 관리비부터 자동납부가 해지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