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가입 및 이용 방법

부산은행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가운데,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는 공동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하고 PC에서 필요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참고로 부산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는 부산은행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후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은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휴대폰 인증서 가입 방법

부산은행-인증센터-위치

부산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부산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부산은행-휴대폰인증서-서비스-위치

부산은행 인증센터에서 ‘공동인증서’를 선택한 다음,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 서비스 안내’ 항목으로 들어간 다음, 휴대폰에 인증서 저장하기 버튼을 통해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를 설치합니다.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는 이통통신사(SKT / KT / LG U+)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하거나, 휴대폰으로 인증서 저장시 휴대폰에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 요금
    • SKT / KT : 990/월
    • LG U+ : 660/월

참고로 이용 중인 부산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는 각 이통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부산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PC에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신 다음, 인증서 위치를 휴대폰으로 선택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휴대폰에서 SMS를 수신할 수 있으며, 수신된 SMS를 클릭하시면 UBIkey 메뉴가 실행됩니다.

휴대폰에서 PC로 전송할 인증서를 선택하시고 PC에서 휴대폰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휴대폰에 있는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