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원격 충전 제어 특징 및 이용 방법

현대자동차의 블루링크에서 제공하는 원격 충전 제어 기능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링크의 원격 충전 제어(Plug-in, Electric 차량 전용) 기능은 원격으로 차량 충전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즉, Plug-in(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과 Electric(전기) 차량의 충전을 원격으로 시작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블루링크 원격 충전 제어

차량에 충전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으면, 블루링크 앱에서 ‘충전 시작’ 또는 ‘충전 취소’ 버튼을 눌러 원격으로 충전 시작 및 취소가 시작됩니다.

  • 블루링크 앱 : 제어 > 충전 시작 or 충전 취소 > 간편 비밀번호 입력 > 원격 제어 명령 전달 완료

블루링크 앱으로 원격 제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가입한 통신사 및 요금제의 종류에 따라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블루링크의 원격 충전 제어 기능은 시동 Off 후 일정 시간 이내에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되기 전까지 또는 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된 후 3초 이내에는 원격 제어 서비스를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말 장치의 개조나 탈부착, 파손 및 정비 불량 등 기타 원인에 의해 단말 장치가 정상 작동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일시적인 통신 장애로 이용에 실패할 수 있고 통신 음영 지역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격 충전 제어 서비스는 변경되거나, 추가 및 삭제될 수 있고 차종 및 단말 장치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