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산업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에 발급 및 보관하기 때문에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인증서입니다.

산업은행의 금융인증서는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클라우드에 연결되는 모든 환경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산업은행의 금융인증서 인증 수단은 6자리 PIN 번호이고 유효기간은 3년으로 넉넉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발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산업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산업은행-인증센터-위치

산업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우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산업은행 인증센터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산업은행-금융인증서-발급-위치

산업은행 인증센터에 들어가셨다면, 메뉴에서 ‘금융 공동 인증 > 개인 인증센터 >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에서 금융인증서를 선택하시고 산업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 및 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 공동 인증 > 개인 인증센터 > 타행 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항목을 통해 산업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산업은행 금융인증서 관리 방법

‘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 산업은행의 금융인증서를 관리할 수 있는데, 관리 메뉴를 통해 인증서 삭제, 비밀번호 변경, 클라우드 설정(자동연결, 즐겨찾기 등)이 가능합니다.

금융인증서 폐기

산업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폐기하기 위해서는 ‘금융 공동 인증 > 개인 인증센터 > 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산업은행의 금융인증서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인증서 제출 후 폐기를 진행할 수 있고 가지고 있지 않는 경우에는 본인 확인 후 폐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