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다양한 전자업무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공동인증서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통해서는 신한은행의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뿐만 아니라,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관리 및 폐기, 갱신 방법 등에 대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신한은행-인증센터-위치

신한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위 사진과 같이 좌측 중앙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신한은행-공동인증서-발급-위치

신한은행 인증센터 상단 메뉴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발급받고자 하는 인증서 종류를 선택합니다.

이후 약관 동의 및 정보 입력, 추가 인증,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를 선정하신 다음, 신한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한은행의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입니다. 재발급 받은 경우에는 기존 유효일자까지입니다.

만약, 다른 은행 및 기관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타 인증서 등록/해제’ 항목을 통해 신한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는 신한 인터넷뱅킹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에는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인터넷뱅킹 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관리 방법

‘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 이동식 디스크에 인증서를 저장하거나, 저장된 인증서를 다른 저장매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증서를 저장소에서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증서 암호를 변경하거나, 인증서를 다른 PC로 옮기기 위한 포맷파일로 변경하고 백업된 인증서를 새로운 PC로 복원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갱신’ 항목에서는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하실 수 있는데, 만료일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서는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폐기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 폐기를 진행하면 해당 인증서를 복사하여 사용 중이던 다른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