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및 폐기 방법

신협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금융인증서는 모바일이나 PC가 아닌 안전한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보관하기 때문에 도용이나 분실에 대한 위험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클라우드에 저장하기 때문에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며, 6자리 숫자로 쉽게 인증이 진행되고 갱신기간이 3년이어서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협의 금융인증서는 개인 인터넷뱅킹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즉, 기업 인터넷뱅킹 가입 개인사업자 및 법인은 발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협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신협-인증센터-위치

신협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신협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신협 인증센터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협-금융인증서-발급-위치

신협 인증센터에 들어가셨다면, 좌측 메뉴에서 ‘금융인증서 >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본인 확인 후 클라우드 가입 및 인증, 비밀번호 설정 후 신협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기관(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타기관 인증서 등록’ 항목을 통해 신협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협 금융인증서 폐기 방법

신협 인증센터에서 ‘금융인증서 > 금융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 폐기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 신협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에 한하여 조합원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은행이나 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인 경우에는 발급받은 은행이나 기관에서 해당 금융인증서 폐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신협의 금융인증서 폐기를 진행할때 ‘인증서를 이용한 폐기’는 폐기하려는 금융인증서가 있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재발급을 받기위해 폐기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인증서 폐기없이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