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파워 정기예탁금 1형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신협에서 제공하는 파워 정기예탁금 1형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협의 파워 정기예탁금 1형은 목돈을 일정기간 동안 예치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거치식 상품입니다.

거치식 예금 상품인 신협의 파워 정기예탁금 1형은 제한 없이 누구나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신협의 파워 정기예탁금 1형은 영업점 등 대면 채널을 통해 가입 및 해지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파워 정기예탁금(1형) 가입 조건

신협의 파워 정기예탁금 1형 가입 금액으로, 최소 납입 금액은 1만 이상이고 계약 기간은 3개월 이상 36개월 이내에서 년 및 월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협의 파워 정기예탁금 1형 이자지급방법은 만기 지급식(만기일 지급) 또는 월 지급식(매월 지급)이 있습니다.

신협의 파워 정기예탁금 1형은 최장 7년 이내 자동 재예치가 가능하고 과세 상품에 한하여 양도가 가능합니다.

만기 지급식의 경우 예탁기간의 1/2 이상 경과시 예탁금 예입액의 100% 이내, 미만시 90% 이내로 예탁금 범위 내 대출이 가능합니다.

월 지급식의 경우 예탁금 예입액의 90% 이내로 예탁금 범위 내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조합 등 예탁금에 대한 저율과세인데, 관련 세법이 개정될 경우 세율이 변경되거나, 세금이 부과될 수 있고 계약기간 만료일 이후의 이자는 과세됩니다.

참고로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됩니다.

또한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이 불가하고 이자 지급을 포함한 최종거래일 이후 10년이 경과하는 경우 휴면예금으로 편입됩니다.

파워 정기예탁금 1형 가입 시점에 비조합원일 경우 최종 거래일 이후 5년이 경과하는 경우 휴면예금으로 편입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