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우리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공동인증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의 공동인증서는 개인 및 기업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우리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은 경우 수수료 납부 7일 이후부터 인증서 조회 메뉴에서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우리은행-인증센터-위치

우리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위 사진과 같이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우리은행-공동인증서-발급-위치

우리은행 인증센터 상단 메뉴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발급을 원하는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시고 우리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기관 및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지’ 항목을 통해 우리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부터 유효기간까지 ‘공동인증서 갱신’ 항목을 통해 유효기간을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관리 방법

‘공동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서는 효력이 정지된 공동인증서의 효력을 회복하거나, 효력을 정지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인증서 효력회복 신청은 효력정지 후 6개월 이내에 가능합니다.

또한 이동식 저장매체 없이 이메일 등을 통해 공동인증서를 옮기실 수 있고 단순하게 PC에서 인증서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조회하거나, 유효기간 및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고 공동인증서 암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폐기

우리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더 이상 원하지 않는 경우 ‘공동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 폐기하실 수 있습니다.

타행 및 타기관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는 해당 은행 및 기관을 통해 폐기하실 수 있으며, 재발급하시는 경우 폐기절차 없이 바로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