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에서 제공하는 ‘Long-Short 투자’에 대한 특징 및 유의 사항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레이터가 제안하는 양방향 투자 방법인 유안타증권의 Long-Short 투자는 주가 상승은 물론, 주가 하락에도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 기법입니다.
상승 유망 종목은 낮은 가격에서 사서 높은 가격에 팔고 하락 우려 종목은 높은 가격에 먼저 팔고 낮은 가격에 사서 갚습니다.
즉, 롱숏(Long-Short) 투자란 상승 유망 종목은 사고 하락 우려 종목은 팔아서 양방향 수익을 낼 수 있는데, 아래와 같은 고객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도 효율적인 수익창출을 원하는 투자자
- 주가의 하락과 상승 양방향에서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
유안타증권 ‘Long-Short 투자’
주가 상승이 예상되는 종목을 매수하고 하락이 예상되는 종목은 매도하여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 방법입니다.
- Long 투자 : 상승유망종목 매수
- Short 투자 : 하락 예상종목 매도 후 매수상환
이때 신용대주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신용대주는 주가 하락이 예상되는 주식을 유안타증권으로부터 빌려 매도하고 차후 해당주식을 매수상환하여 상환차익을 얻는 신용거래입니다.
Long-Short 투자는 주가 상승은 물론, 주가 하락에도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 하락장에도 양방향 주식매매를 통해 투자수익 가능성 확대
- 시장이슈 및 이벤트에 유연하게 대처 가능
- 위험 회피, 분산을 위한 다양한 투자전략 수립
Long-Short 투자는 유안타증권의 티레이더 3005 화면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경험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티레이더 3005 화면에서는 특허받은 인공지능 시스템을 통해 매수/매도 공략주를 포착하고 예상실적을 바탕으로 실적 상/하향 종목을 제공하며, 외국인과 기관의 대차 및 수급을 바탕으로 종목을 제공합니다.
유의 사항
주식은 예금자보호를 받지 않고 신용대주 이자율은 최저 연 5.95%에서 최고 연 9.95%입니다.
유안타증권은 주식의 위험성과 거래방법, 수수료 등에 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습니다.
티레이더 서비스는 투자자의 투자판단을 돕기 위한 보조 서비스로, 수익 달성을 반드시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