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전자서명법에 의해 그 법률 효력이 인정되는 안전한 보안 방법인 제주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한 공동인증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은행의 공동인증서는 온라인 거래의 인감도장을 의미하며, 크게 ‘은행/보험/신용카드용’과 ‘범용’으로 구분됩니다.

제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제주은행-인증센터-위치

제주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제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제주은행-공동인증서-발급-위치

제주은행 인증센터에서 ‘공동인증서 >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에서 인증서 종류 선택 및 정보 입력, 동의 절차 후 제주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기관 및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항목을 통해 제주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갱신의 경우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 1개월 이내에 ‘공동인증서 갱신’ 항목을 통해 유효기간을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은행 공동인증서 관리 방법

‘공동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서는 제주은행의 공동인증서 암호를 변경하거나, 복사 및 삭제,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효력정지’ 항목을 통해서는 제주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효력을 정지할 수 있는데, 효력정지 후 효력회복은 6개월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서는 제주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폐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공동인증서 발급 후 7일 이내 폐기 시에는 발급 시 발생한 발급 수수료를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 후 7일 이후에는 수수료 환불이 불가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