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이용 방법

제주은행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에 대한 특징 및 가입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는 인터넷뱅킹에서 사용되는 공동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하고 필요할 경우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주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는 제주은행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다음, 공동인증서를 기존에 발급받은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주은행 휴대폰 인증서

제주은행-부가서비스-위치

제주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제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금융서비스 > 부가서비스’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제주은행 부가서비스 메뉴에서 ‘휴대폰 인증 서비스’ 항목을 통해 가입하거나,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로, 월 900(VAT 별도) 이용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용 방법

  • 휴대폰에 인증서 저장 방법

PC에서 ‘인증서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저장할 인증서를 선택하시고 인증서 암호 및 휴대폰번호를 입력합니다.

휴대폰에서 SMS를 수신하여 ‘Ubikey’ 메뉴를 실행하고 휴대폰 인증번호를 PC에 입력하시면 휴대폰에 인증서가 전송(복사)됩니다.

  • 휴대폰 인증서 사용 방법

PC에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시고 저장매체를 ‘휴대폰’으로 선택한 다음, 휴대폰번호를 입력합니다.

휴대폰에서 SMS를 수신하여 ‘Ubikey’ 메뉴를 실행하고 PC로 전송할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휴대폰 인증번호를 PC에 입력하시면 인증서가 PC로 전송이 성공되어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