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갱신 방법

전자서명법에 의해 그 법률 효력이 인전되는 사이버 전자 신분증, 하나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공동인증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하나은행-인증센터-위치

하나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하나은행-공동인증서-발급-위치

하나은행 인증센터 좌측 메뉴에서 ‘인증서 신규/재발급’ 항목을 통해 발급받고자 하는 인증서 종류 선택 후 하나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타행 및 타기관에서 발급한 공동인증서를 소지한 경우에는 ‘타기관/타행 인증서 등록’ 항목을 통해 하나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을 연장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인증서 갱신’ 항목을 이용하여 1년 연장이 가능한데, 만료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관리 방법

‘인증서 복사 및 관리’ 항목을 통해서는 하나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복사하거나, 삭제 등 인증서에 대한 환경설정을 변경 및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된 인증서를 파일로 전환하여 e-mail을 통해 옮기거나, 파일로 전환된 인증서를 PC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은행의 공동인증서 암호를 변경하거나, 단순하게 PC에서 인증서를 삭제 및 유효기간, 상태 등의 세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폐기

하나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폐기하기 위해서는 ‘인증서 폐기’ 항목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인터넷뱅킹 가입 유무에 따라 폐기 절차가 다릅니다.

  • 인터넷뱅킹 가입고객 인증서 폐기
  • 인터넷뱅킹 해지고객 인증서 폐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