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표지어음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표지어음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의 표지어음은 하나은행이 보유한 원어음을 근거로 발행하는 배서양도 가능한 어음입니다.

  • 원어음 : 상업어음 또는 무역어음

하나은행의 표지어음은 제한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데, 외국인 비거주자인 경우 증권투자전용 비거주자 원화계정을 통해서만 가입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표지어음 가입 조건

하나은행의 표지어음 가입 기간은 30일 이상부터 365일 이내인데, 원어음 최장 만기일 범위 내에서 판매 가능합니다.

하나은행의 표지어음 최저 가입금액은 액면금액 1,000만 이상이고 발행 형식은 할인식(실물발행, 통장발행)입니다.

참고로 이자지급방법은 만기 일시지급식으로, 만기(후) 해지시 이자를 지급합니다.

가입 기간이율(금리)
30일 ~ 89일1.9%
90일 ~ 180일2.05%
181일 ~ 364일2.15%
365일2.25%

예금자보호를 받는데, 비과세 종합저축이 불가한 표지어음은 중도 해지나 일부 해지가 불가합니다.

그리고 실물발행의 경우 예금잔액증명서 발급이 불가하고 실물발행의 경우 어음 재발행이 불가합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지급이 제한되고 등록(통장)발행의 경우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하나은행 표지어음 가입 방법

하나은행의 표지어음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 > 예금 > 상품&가입 > 정기예금’ 항목을 통해 ‘표지어음’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상담예약’ 버튼을 통해 영업점에서 하나은행의 표지어음 가입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표지어음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유의 사항 등에 대해서는 하나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