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보험고객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안내

한화생명에서 제공하는 보험고객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 및 금리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생명의 보험고객 신용대출은 한화생명 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쉽고 간편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한화생명의 보험고객 신용대출은 한화생명 보험계약자(만 26세 이상), 보험 유지기간 12개월 이상으로, 개인신용대출 심사기준 적격자를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보험 유지기간의 경우 주거용 부동산 소유 또는 신용평가 1~4등급 고객은 6개월로 적용합니다.

참고로 대출 신청 직전월 3개월 연속 정상 납입 실적을 가지고 있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쉬운 목차

한화생명 보험고객 신용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200만 ~ 10,000만
대출 기간1년
대출 금리연 4.9% ~ 14.0%

한화생명의 보험고객 신용대출 한도는 신용도와 기납입 보험료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 기간 만기시 재심사 후 연장이 가능하고 대출 금리는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연체시 연체이자율은 ‘정상이율 + 3%(최고 19.0%)’를 적용합니다.

만약, 대출 연체가 지속될 경우 관련 보험의 해약 및 보험계약대출 등이 제한됩니다.

그리고 한화생명의 보험고객 신용대출은 별도 중도상환 수수료 및 대출취급 수수료가 없습니다.

참고로 대출 실행일로부터 5개월이 경과하게 되면, 일정 요건 충족시 금리 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한화생명의 보험고객 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한화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한화생명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 > 대출 > 인터넷대출’ 항목을 통해 ‘보험고객 신용대출’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대출조회 및 신청’ 버튼을 통해 대출 신청을 진행하거나, ARS 및 모바일을 통해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 가능 여부와 한도 및 금리 등은 개인 신용대출 심사평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존에 한도거래대출을 이용 중이신 고객의 추가 대출 신청은 ARS와 인터넷 및 모바일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보험고객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한화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