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행복knowhow 연금예금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행복 knowhow 연금예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의 행복 knowhow 연금예금은 노후자금과 생활자금, 재투자자금까지 설계해 볼 수 있습니다.

즉, 매달 수령하는 원리금을 생활자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만기 수령금액은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참고로 만기 희망 잔액은 수시로 변경이 가능하고 이 경우에는 변경한 다음달부터 원릭므이 재산정됩니다.

하나은행의 행복 knowhow 연금예금은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쉬운 목차

행복 knowhow 연금예금 가입 조건

하나은행의 행복 knowhow 연금예금 가입 기간은 최장 31년까지 가능한데, 거치기간은 1년(선택)이고 원리금 지급기간은 1~30년 연 단위 지정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의 행복 knowhow 연금예금 최저 가입 금액은 100만 이상이며, 거치기간 동안 이자지급방법은 만기 일시지급식입니다.

원리금 지급기간 동안 이자지급방법은 원리금 균등지급 방식이며, 부분 원리금균등 지급의 경우 ‘가입원금 – 만기희망잔액’에 대하여 동일한 세전 원리금이 지급됩니다.

가입 기간이율(금리)
1년1.65%(가입금액 1억 이상시 1.65%)
2년1.75%(가입금액 1억 이상시 1.75%)
3년1.85%(가입금액 1억 이상시 1.85%)

예금자보호를 받으며,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행복 knowhow 연금예금은 만기희장잔액 범위 내에서 예금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거치기간 동안에만 총 3회 일부 해지가 가능한데, 최소가입금액 100만을 유지해야 하고 분할 해지시 중도해지금리가 적용됩니다.

참고로 원리금 균등지급으로 원금 감소에 따라 세금 우대 및 생계형 한도도 자동 감액되며, 법적 제한이 있는 경우 원리금 분할지급이 중지됩니다.

행복 knowhow 연금예금 가입 방법

하나은행-예적금-가입-위치

하나은행의 행복 knowhow 연금예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 좌측 하단에 위치한 ‘예적금’으로 들어가 좌측 메뉴에서 ‘상품&가입 > 정기예금’ 항목에서 ‘행복knowhow연금예금’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상담예약’ 버튼을 통해 예약을 하고 영업점에서 상담을 진행한 다음, 가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행복 knowhow 연금예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유의 사항 등에 대해서는 하나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