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월세 정기결제 서비스 신청 방법

현대카드에서 제공하는 정기결제 서비스 가운데, 월세(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세 정기결제 서비스는 모든 현대카드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법인이나 체크, 하이브리드, Gift 카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현대카드의 월세 정기결제 서비스는 ‘아파트/대세대 및 다가구/주택/오피스텔, 기타/상가’의 월세를 납부 중인 임차인 또는 월세를 수취 중인 임대인을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대카드의 월세 정기결제 서비스 매달 카드 납부금액은 임대차 계약서상 임대료를 초과할 수 없으며, 월세 카드 납부는 매달 150만까지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월세 정기결제 신청 방법

현대카드-정기결제-위치

현대카드의 월세 정기결제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상단 메뉴에서 ‘My Account > 생활요금 납부서비스 > 정기결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해당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현대카드-월세-

현대카드 정기결제 항목에 들어가셨다면, ‘월세(아파트/오피스텔/상가 등)’ 항목을 선택하신 다음, 아래 위치한 ‘다음’ 버튼을 눌러 현대카드의 월세 정기결제 서비스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대카드 앱을 통해서도 신청하실 수 있는데, 현대카드 앱 좌측 상단 메뉴에서 ‘생활요금 납부서비스 > 정기결제 > 신청 > 월세(아파트/오피스텔/상가 등)’를 선택하여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월세 정기결제 이용 안내

현대카드의 월세 정기결제 서비스 신청인이 임차인일 경우 임대인의 동의가 필수이고 임대인일 경우 임차인의 동의가 필수이며, 동의는 신청 후 2일 이내입니다. 참고로 가족이나 지인 등 다른 현대카드 회원에게 정기결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 후 2일 이내로 해당 회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현대카드의 월세 정기결제 서비스를 신청하기 전, 이중 납부 방지를 위해, 타 금융사에서 월세 정기결제를 이용중이라면 기존 정기결제 해지 후 신청하시는 것을 권장하며, 월세 납부일 10영업일 전까지 신청 접수 시에는 당월부터 납부 적용이 가능합니다.

카드 승인은 정기결제 신청 시 입력한 월세 납부일에 처리되며, 해당일에 임대인 계좌로 월세금액이 입금되며, 임차인은 부동산 1개 주소에 대해 정기결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임대인명과 임대인 계좌는 개인일 경우만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법인은 불가합니다.

임대인은 월세 입금 계좌로 본인 명의의 계좌만 등록 가능하고 계좌주명은 임대인 명과 일치해야 합니다. 참고로 신청 시 임대차 계약 정보, 카드 납부 정보 입력 및 임대차 계약서 첨부는 필수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