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보험계약대출 한도 및 금리 안내

교보생명에서 제공하는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와 금리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보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은 긴급한 목돈이 필요한 경우 교보생명 보험 고객 중 가입한 보험 계약의 해약환급금 범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교보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은 교보생명 보험계약자를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순수 보장형상품 등 일부 상품은 불가합니다.

교보생명 보험계약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해약환급금의 50%~95%
대출 금리연 3.9% ~ 10.5%
대출 기간보험계약의 만료일까지
상환 방법보험기간 내 자유롭게 상환 가능

교보생명의 보험계약대출 한도는 주계약 및 특정 특약의 해약환급금 범위 내에서 보험상품에 따라 변동됩니다.

연금보험의 대출 기간은 연금개시 전까지인데, 바로받는 연금보험의 확정형, 상속형의 경우 연금 개시 후에도 가능합니다.

수수료 및 연체이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상환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청 방법

교보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교보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교보생명 홈페이지 메뉴에서 ‘상품 > 대출 > 보험계약대출’ 항목으로 들어가 하단에 위치한 ‘한도 알아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를 통해 본인 확인 후 한도를 조회하시고 대출 신청을 진행하시면, 최종 승인건에 한하여 대출금이 지급됩니다.

그 외에도 고객 PLAZA에 방문하거나 콜센터, ARS, ATM, 모바일을 통해서도 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청시 신분증이 필요한데, 모바일 등 신청시 서류 제출이 필요하지 않고 대리 수령시 계약자와의 관계 및 위임관련서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 보험료 자동대출납입제도

계약자 사정으로 보험료 납입최고일까지 보험료가 납입되지 않을 경우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 범위 내에서 1회분 보험료를 자동으로 대출하여 보험료를 납입함으로써 보험의 효력이 상실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예약송금제도

계약자가 고객PLAZA를 내방하거나 콜센터 또는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보험계약대출금에 대한 지급일자를 예약하고 예약된 지급일자에 대출금을 은행계좌로 수령하는 서비스 제도입니다.

보다 자세한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교보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