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손해보험 ‘보험계약대출’ 특징과 조건 및 신청 방법은?

농협손해보험에서 제공하는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특징과 조건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이 1만 이상인 장기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농협손해보험 ‘보험계약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1일 최대 5,000만
(이용횟수 제한없음)
대출 금리개별 보험계약 적립이율 + 1.5%
대출 기간보험계약 만기일까지

대출 한도는 대출 신청일 시점의 해약환급금과 적립담보 해약환급금 중 작은 금액을 보장성 보험 80%, 저축성 95% 범위 이내입니다.

보험계약적립이율은 공시이율 및 예정이율로 구분되고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공시이율은 매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공시이율이 최저보증이율을 하회하는 경우 보험계약대출 이율은 ‘최저보증이율 + 1.5%’입니다.

상환 방법은 기간 내 수시 상환(중도상환 수수료 없음)이 가능한데, 대출금 상환(만기 또는 중도)은 ‘인터넷 / 모바일 / ATM / 고객콜센터 / 영업점’에서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농협손해보험의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농협손해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농협손해보험 홈페이지 메뉴에서 ‘대출서비스 > 보험계약대출 > 보험계약대출 신청’ 항목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업점이나 고객센터 등을 통해 신청할 수도 있는데, 법인 고객인 경우 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 등으로 직접 방문 신청만 가능합니다.

지급 계좌의 경우 보험료가 6개월 이내 1회 이상(연납은 1년 이내) 정상 출금된 본인명의 자동이체 계좌만 선택 가능하며, 등록 계좌가 없는 경우 콜센터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농협손해보험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