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샐러리맨 우대대출’ 금리와 한도, 그리고 신청 방법은?

농협은행에서 제공하는 ‘샐러리맨 우대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와 금리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의 샐러리맨 우대대출은 법인기업체에 재직하고 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일장직장인 전용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법인기업체에 1년 이상 재직하고 있으며, 연간소득 3천만원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단, 사업주 및 법인대표자는 취급 불가

신청시 실명확인증표와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 그리고 기타 필요한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농협은행 ‘샐러리맨 우대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최대 1억 8,000만 이내
대출 금리최저 연 4.21%
상환 방법 및 대출 기간– 일시상환대출 : 1년 이내
– 할부상환대출 : 7년 이내
– 종합통장(마이너스통장) : 1년

실제 적용금리는 기준금리에 고객 신용등급, 대출조건, 거래실적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1.6%(거래실적우대 최대 0.3%, 정책우대 최대 0.9%, 상품우대 최대 0.4%)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데,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금리인하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일시상환대출은 만기 일시상환 방식이고 할부상환대출은 원(리)금 균등할부 상환 방식입니다.

대출기간 중 중도상환하는 경우 대출잔존기간에 따라 중도상환 해약금이 부과되며, 대출 취급일로부터 3년까지 적용합니다.

대출가능금액은 농협은행 및 타 금융기관의 기존 대출규모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신용관리대상정보 등록 및 농협은행 대출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출 약정 방식에 따라 원금 및 이자의 상환시기와 방법이 다를 수 있고 본 대출에 대한 별도의 특약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샐러리맨 우대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농협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 대출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