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자동 예금담보대출’ 특징과 이용 조건은?

대구은행에서 제공하는 ‘자동 예금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특징과 이용 조건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명의 거치식 및 적립식 예적금을 담보로 제공하여 중도해지에 따른 불이익 없이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참고로 적립식 적금인 경우에는 불입금액 증가에 따른 자동 변액 한도 지정이 가능합니다.

본인명의 예적금을 담보로 제공하는 개인을 대상으로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 등 여신부적격자에 대하여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 ‘자동 예금담보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담보 예적금 불입액의 95% 이내
대출 기간담보 예적금의 만기일 이내에서 최장 5년 이내
대출 금리담보예금의 약정이율 + 1.70%
상환 방법통장대출방식

본인명의 요구불예금 계좌에 통장대출(마이너스통장대출)로 약정되고 대출금액 5,000만 초과시 인지세가 부과됩니다.

통장(한도)대출은 매일의 잔액에 대하여 하루단위로 이자를 계산하여 매월 이자납입일에 대출금액에 합산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고 본인명의 예적금을 담보로 대출 취급이 가능하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불가합니다.

참고로 금융기관 신용정보 관리대상이거나, 대구은행에서 정한 대출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자동 예금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대구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대출금 이자 또는 분할상환원금)이 연체될 경우 대출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