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임대아파트 보증금 담보대출 한도 및 금리 안내

동양생명에서 제공하는 임대아파트 보증금 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 및 금리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양생명의 임대아파트 보증금 담보대출은 임대차계약 종료 시까지 금리변동이 없는 고정금리 대출 상품입니다.

동양생명의 임대아파트 보증금 담보대출은 ‘LH공사 / SH공사 / 전국 도시개발공사 / (주)부영주택 등’ 임대아파트의 임차인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청 자격은 개인신용평점 NICE 515점, KCB 475점 이상인 만 19세 이상의 개인입니다.

임대아파트 보증금 담보대출

항목조건
대출 금리최저 연 3.68%
대출 기간임대차 계약기간 이내
대출 한도임차보증금 x 최대 90%
상환 방법만기 일시상환 방식

동양생명의 임대아파트 보증금 담보대출 금리는 개인 신용평가점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이자는 매월 약정일에 부과되고 연체시 연체이자율(정상이율+3%, 법정최고금리 이내)이 부과됩니다.

임대차 계약 연장시 연장 가능하고 1년 이내 중도상환시 상환금의 2.0% 중도상환 수수료가 부과되는데, 잔존 만기별 일할 계산하여 적용합니다.

신청 방법

동양생명의 임대아파트 보증금 담보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영업지점에 방문하여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영업지점에 서류를 제출하여 대출 신청을 접수하시고 담보평가 등 대출심사 후 근질권설정 및 권리침해 여부를 조사하여 대출이 실행됩니다.

단, 금융회사 신용관리대상자 등 여신 부적격자인 경우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