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보험계약대출’ 서비스 대상과 조건 및 신청 방법은?

롯데손해보험에서 제공하는 ‘보험계약대출’ 서비스에 대한 대상과 조건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해/질병 보험 또는 연금보험의 해지환급금 한도 내에서 저금리로 여유있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롯데손해보험의 장기/연금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금융기관에 공인인증 회원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공인인증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계약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롯데손해보험 ‘보험계약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해지환급금의 최고 95% 이내
대출 기간대출일로부터 보험계약 만기일까지
대출 금리최저 3.15% ~ 최고 7.3%
상환 방법– 만기 일시상환 방식
– 원리금 자유상환 방식

대출 한도는 신청일 기준으로 산정되는데, 비대면으로 신청할 경우 5,000만 미만까지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롯데손해보험의 보험계약대출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롯데손해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롯데손해보험 홈페이지 메뉴에서 ‘대출 > 보험계약대출 > 서비스 안내 신청’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대출신청’ 버튼을 통해 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는데, 365일 09시부터 23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본인 자동이체계좌로 1회 이상 보험계약을 유지하고 직전 1개월 동안 자동이체계좌를 변경하지 않아야 됩니다.

대출신청일 기준으로 직전월 보험료 납입이 본인명의 자동이체 계좌로 이루어지지 않은 계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불가하고 보험료가 본인명의 자동이체계좌에서 출금된 다음날 이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롯데손해보험에 방문하여 보험계약대출 지급 계좌를 등록한 경우
  • 보험계약대출 가능(신청)금액이 5만 이상인 경우

대출금은 보험료가 자동이체되는 계좌로 입금되는데, 입금계좌의 예금주가 계약자와 동일해야 합니다.

참고로 가입상품 및 조건에 따라 중도 인출제도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콜센터(1588-3344)에 문의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