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법원인지대 납부 서비스 신청 방법

소송 신청 시 발생하는 인지대 및 송달료 대상, 롯데카드에서 제공하는 법원인지대 납부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의 법원인지대 납부 서비스는 무기명 선불카드를 제외한 모든 롯데카드로 신청이 가능하며, 납부한 과태료 및 인지대는 납부 취소가 불가합니다.

롯데카드 법원인지대 신청 방법

롯데카드-수시납부-위치

롯데카드의 법원인지대 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라이프 > 요금납부 서비스 > 수시납부’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롯데카드-법원인지대-납부-위치

롯데카드 수시납부 항목 하단에 위치한 ‘법원인지대 납부’를 선택하신 다음, ‘인터넷 납부하기’ 버튼을 통해 연결된 웹페이지에서 본인인증 후 롯데카드로 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법원 수납은행 영업시간 이내에 법원이 지정한 법원수납은행 창구에서 롯데카드를 통해 법원인지대 납부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수납 세목 : 소송 절차 신청 시 법에서 정하고 있는 인지대 및 송달료
    • 인지대 : 민사, 행정 등의 법원 신청서 또는 조서 진행에 따른 처리 수수료
    • 송달료 : 법원의 소송 관련 서류 송달에 따른 비용

참고로 롯데카드의 법원인지대 납부 서비스 이용 시에는 인지금액의 1.0% 대행 수수료가 발생되며, 대행 수수료는 납부 시 같이 결제됩니다.

또한 영수증은 납부인이 보관하시고 영수필확인서(법원제출용)와 영수필통지서(법원제출용)는 소장 등에 첨부하여 법원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