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증거금’ 정확하게 알아두자

미래에셋증권의 매매증거금부터 위탁증거금(국내주식 / 해외주식) 및 유의 사항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을 사기 위한 매수주문시점에 증거금을 내야 하고 주문이 체결될 경우 이틀 뒤에는 주식매수금액을 모두 내야 합니다.

이러한 주식매수금액이 계좌에서 인출된 후 주식이 계좌로 입고되는데, 증거금은 각 증권사 자율 결정 사항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의 경우 약정금액(체결된 수량에 가격을 곱한 금액)의 20%에서 40%를 적용합니다.

미래에셋증권 증거금

매매증거금

구분내용
거래소, 코스닥종목증거금율에 따라 20%,30%,40%,100%(현금 100%)
K-OTC현금 100%

위탁증거금

매수시 위탁증거금은 ‘주문수량 x 주문가격 x 매수시 종목별 증거금율’이고 매도시 위탁증거금은 ‘매도증권 100%’입니다.

위탁증거금은 증거금유형별 매수시 위탁증거금율을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으로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권저축계좌와 증거금 100% 적용 계좌는 종목별 증거금과 관계없이 위탁증거금 100% 징수됩니다.

CMA계좌의 CMA RP 평가금액은 해당 계좌의 위탁증거금 납부시 현금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고객 신청에 의한 회사 심사 후 상기 기재된 증거금 이외 특례 증거금 적용이 가능하며, 계좌의 적용 특례증거금은 고객 별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미래에셋증권-증거금유형별-매수시-위탁증거금율-국내주식
증거금유형별 매수시 위탁증거금율(국내주식)

계좌별증거금 100% 유형은 현금에서 수수료가 징수되고 종목별증거금/계좌별증거금 40%형 유형은 총액에서 수수료가 징수됩니다.

미래에셋증권-증거금유형별-매수시-위탁증거금-해외주식
증거금유형별 매수시 위탁증거금(해외주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