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입자 치료를 준비할 수 있는 ‘방사선항암약물치료’ 특약 좋은가?

최근 보험 회사에서 가장 “핫”한 특약 중 하나인 ‘방사선항암약물치료’ 특약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사선항암약물치료 특약은 최근 출시한 특약이 아니라 예전부터 판매되던 특약인데, 큰 관심을 받지 못했던 특약입니다.

그런데 최근 매우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가 가입할 수 있는 한도가 매우 높아 졌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가 중입자 치료가 국내에 도입되었는데, 건강 보험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치료 비용이 매우 많이 발생됩니다.

그래서 중입자 치료를 대비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중입자 치료가 적용되는 보험 상품을 찾고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국내 세브란스병원에 도입된 중입자치료기는 12회 통원 치료 기준으로 약 5,000만원 정도 비용이 발생됩니다.

방사선항암약물치료 특약

암 환자들은 암 수술을 받기 전 또는 암 수술을 받은 이후 방사선 또는 항암약물 치료를 받게 됩니다.

암 환자들 가운데 약 94%에서 96%가 방사선 또는 항암약물 치료를 받는데 나머지 4%에서 6%는 왜 받지 않을까요?

너무 늦어서 환자 본인이 포기했거나 너무 극초기(0기)에 발견해서 방사선 또는 항암약물 치료가 필요 없으신 분들입니다.

참고로 너무 늦었다고 방사선 또는 항암약물 치료를 받을 수 없는게 아니라, 환자가 받고 싶다고 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부터 판매된 방사선항암약물치료 특약은 가입할 수 있는 한도가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였습니다.

하지만, 중입자 치료가 적용되는 특약이 현재 ‘방사선항암약물치료’ 특약 밖에 없어 최근 가입할 수 있는 한도가 엄청나게 높아진 상태입니다.

암 진단금과 비교해도 손색없다?

암 진단금 같은 경우에는 암으로 진단만 받게 되면 100% 확률로 지급이 되는 특약입니다.

방사선항암약물치료 같은 경우에는 방사선 또는 항암약물 치료를 받은 경우에만 지급이 되다 보니 94%에서 96% 확률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40세(남) 기준 ‘일반암 1,000만원 / 소액암 200만원’을 납입기간 20년, 보장기간은 종신으로 가입시 가격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구분가격
암 진단금11,980원
방사선항암약물치료4,700원

절반도 되지 않는 금액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 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좋은 특약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방사선항암약물치료 특약의 경우 현재 가입할 수 있는 한도가 최대 5,000만원이라 암 진단금을 완벽하게 커버할 수는 없습니다.

지급받을 수 있는 내용

방사선항암약물치료 특약에 가입하게 될 경우 지급 조건을 정확하게 알아두고 있어야 합니다.

방사선-항암약물-치료-지급-조건
방사선 항암약물 치료 특약 지급 조건

암 치료를 목적으로 어떤 방사선 치료를 받거나, 어떤 항암약물 치료를 받게 될 경우 100% 지급이 됩니다.

즉,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표적항암약물 치료나 면역 치료를 받게 될 경우에도 모두 지급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약관에서 나와 있듯이 암세포가 없는 상태에서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약물 치료는 제외됩니다.

결론

방사선항암약물치료 특약은 암 진단금을 가성비 측면에서 일정 부분(최대 5천만원) 커버할 수 있어 매우 좋은 특약입니다.

하지만 최대 5천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는 단점이 있고 받은 보험금으로 치료하게 될 경우 반드시 암 진단금은 별도로 필요합니다.

그래서 암 진단금과 함께 방사선항암약물치료 특약을 함께 가입하게 될 경우 보험료를 상당 부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문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