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및 폐기 방법

부산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의 새로운 인증 서비스로, 안전한 금융결제원 클라우드에 보관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부산은행의 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에 보관하기 때문에 클라우드에 연결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며, 도용 및 분실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액티브X 설치 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복잡하고 어려운 비밀번호 대신 6자리 PIN 번호로 편하게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효기간이 3년으로 길어져 여유있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부산은행-인증센터-위치

부산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부산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 > 개인뱅킹’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부산은행-금융인증서-발급-위치

‘인증센터 > 개인뱅킹’ 항목으로 들어가셨다면, ‘금융인증센터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고 ‘금융인증센터 >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부산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타행 및 타기관에서 이미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은 경우에는 ‘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항목을 통해 정보 입력 후 금융결제원 클라우드를 연결하신 다음, 부산은행에 타행 및 타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부산은행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금융인증서 관리 방법

‘금융인증서 관리’ 항목을 토통해서는 금융결제원 클라우드에 접속하여 발급받은 인증서 가운데, 즐겨찾기나 비밀번호 변경, 삭제 등 인증서 관리와 클라우드 설정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동연결 관리를 통해서는 자주 사용하는 기기를 최대 5개까지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연결 설정을 하시게 되면, 금융결제원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상태 조회

‘금융인증서 상태조회’ 항목을 통해서는 금융인증서에 대한 등록기관 및 인증서의 상태 정보를 조 회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클라우드에 있는 인증서의 상태를 조회하거나, 금융결제원 클라우드에 인증서가 삭제된 경우 주민등록번호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폐기

‘금융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서 부산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폐기할 수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클라우드에 있는 금융인증서를 확인하여 폐기하거나, 금융결제원 클라우드에 금융인증서가 없는 경우 주민등록번호로 조회하여 폐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등록기관이 부산은행으로 표시된 금융인증서에 대해서만 폐기가 가능하며, 폐기된 인증서는 효력회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금융인증서를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새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