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자녀사랑 할인’ 특약 혜택과 가입 방법은?

삼성화재에서 제공하는 ‘자녀사랑 할인’ 특약에 대한 특징부터 할인 혜택 및 가입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아 또는 만 6세 이하 자녀가 있다면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자녀 나이에 따라 1%에서 20%까지 특약 할인이 제공됩니다.

적용 상품은 ‘개인 승용 자동차보험’이고 가입 대상은 운전자 범위 무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삼성화재 자녀사랑 할인 특약

운전자 범위
(운전자 연령)
자녀형태아형
기명 1인, 부부
(만 35세 이상 & 운전자 모두 보험종료일 기준 65세 이하)
– 0세 : 3%
– 1~5세 : 2%
– 6세 : 2%
16%
기명 1인, 부부
(그 외)
– 0세 : 13%
– 1~5세 : 6%
– 6세 : 2%
20%
그 외– 0세 : 5%
– 1~5세 : 2%
– 6세 : 1%
8%

삼성화재의 자녀사랑 할인 특약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 메뉴에서 ‘보험상품/대출 > 자동차 >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안내 > 자녀사랑 할인’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자동차보험료 계산’ 버튼을 눌러 보험료 계산/가입시 ‘3. 운전자정보’ 단계에서 자녀사랑 할인 특약 가입 여부를 선택하면 되는데, 삼성화재 자녀보험 가입자는 자동으로 가입됩니다.

그리고 자녀 정보를 입력하면 되는데, 만 6세 이하 자녀인 경우 자녀의 생년월일, 자녀 출생 예정인 경우 분만예정일을 입력합니다.

‘4. 보험료 계산결과’ 이후 다음 화면에서 가족관계 확인 서류를 등록해야 하는데, 삼성화재에 가입중인 자녀보험 계약이 있다면 가족관계 확인 서류를 등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 만 6세 이하 자녀 : 가족관계 확인 서류
  • 자녀 출생 예정 : 병/의원에서 발급한 임신 확인서, 가족관계 확인 서류
    • 기명피보험자가 임부인 경우 임신 확인서 1장만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7. 보험료 결제’ 단계에서 보험료를 결제하면 할인이 적용된 보험료로 가입이 완료됩니다.

만약, 보험 만기가 임박하여 서류를 준비할 여유가 없다면 자녀사랑 할인 특약을 제외하고 보험 가입부터 먼저 진행한 다음, 보험 가입 후 서류가 준비되면 삼성화재 다이렉트 고객센터(1577-3339)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서류 등록 후 자녀사랑 할인 특약이 추가되면 보험료를 환급해 드리는데, 보험 가입 후 특약을 가입해도 할인 혜택은 동일하며, 보험료 환급은 보험료 결제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 환급까지 약 1주일 소요(단, 신용카드 후청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보험시작일 이후 환급)
  • 계좌이체/무통장입금 : 자녀사랑 할인 특약 추가가입 당일 또는 다음 영업일

유의 사항

자녀는 기명피보험자의 법률상 혼인관계에서 출생한 자녀, 사실혼 관계에서 출생한 자녀, 양자 또는 양녀, 계자녀(사실혼관계 배우자의 자녀 제외)를 말합니다.

‘자녀 출생 예정’의 기준은 분만예정일로부터 280일 전을 임신한 날로 간주하며, 보험시작일 현재 임신 중인 경우를 말합니다.

‘만 6세 이하 자녀’는 주민등록상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보험시작일 현재 만 6세 이하인 경우를 말합니다.

피보험자 연령 ‘만 35~65세’는 기명피보험자의 연령이 만 35세 이상, 보험종료일 기준 운전가능자의 연령이 만 65세 이하인 경우를 말합니다.

참고로 삼성화재의 자녀사랑 할인 특약은 긴급출동서비스와 특약 보험료를 제외한 보험료에 적용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