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첨단안전장치 할인 특약’ 가입 방법과 할인율은?

삼성화재에서 제공하는 ‘첨단안전장치 할인 특약’에 대한 가입 방법과 보험료 할인율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첨단안전장치 장착시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 차종 및 장치 종류에 따라 평균 0.5%에서 9.4%까지 보험료 특약 할인이 적용됩니다.

적용 상품은 ‘개인 승용 / 개인 업무용(화물4종, 승합3종) / 법인 승용 / 법인 업무용(화물4종, 승합3종)’ 자동차보험입니다.

삼성화재 ‘첨단안전장치 할인 특약’

삼성화재의 첨단안전장치 할인 특약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 메뉴에서 ‘보험상품/대출 > 자동차 >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안내 > 첨단안전장치 할인’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자동차보험료 계산’ 버튼을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서 특약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차량 기본 옵션으로 첨단안전장치가 있는 경우에는 별도의 사진등록 없이 할인 특약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차량 추가 부속으로 차선이탈경고장치를 선택한 경우 사진을 추가로 등록해야 할인 특약 가입이 가능합니다.

  • 차선이탈경고장치가 표기된 계기판 및 조작 버튼 중 택 1

참고로 차량 추가 부속으로 전방충돌방지장치를 선택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보험 가입 이후 첨단안전장치 할인 특약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번호판 및 첨단안전장치 사진을 준비해 고객센터(1577-3339)에서 가입할 수 있는데, 차량 출고 이후 첨단안전장치가 장착된 경우에는 가입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보험 가입 후 계약 변경을 통해 첨단안전장치 할인 특약에 추가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기간 중도에 추가 가입한 경우에도 보험 가입시점부터 소급하여 보험료를 환급해 드립니다.

보험료 할인율

장착 장치대상 차종 및 할인율
전방충돌방지장치– 개인 소유 승용차 : 평균 0.6~3.6%
– 개인업무용 자동차 : 평균 8.8%
– 법인 승용 자동차 : 평균 3.1%
차선이탈경고장치– 개인 소유 승용차 : 평균 0.5~3.2%
– 개인업무용 자동차 : 평균 1.5%
– 법인 승용 자동차 : 평균 2.8%
전방충돌방지 + 차선이탈경고장치– 개인 소유 승용차 : 평균 4.2~7.1%
– 개인업무용 자동차 : 평균 9.4%
– 법인 승용 자동차 : 평균 5.7%
  • 전방충돌방지장치 : 전방충돌경고시스템(FCW) 또는 자동긴급제동시스템(AEB)
  • 차선이탈경고장치 : 차선이탈경고장치(LDWS) 또는 차선유지지원장치(LKAS)

블랙박스 등 탈부착이 가능한 장치에 첨단안전장치기능이 있는 경우 또는 최초 출고 이후 장착된 경우는 할인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첨단안전장치 보험료 할인의 경우 긴급출동서비스와 특약 보험료를 제외한 보험료에 적용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