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비 이행 원스톱 종합 서비스 신청 방법

양육비 이행 원스톱 종합 서비스에 대한 특징과 신청 조건 및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육비 이행 원스톱 종합 서비스란, 양육비를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혼, 이혼 한부모가 양육비를 원활하게 지급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한부모가족 자녀가 양육권리를 지켜주기 위해 맞춤형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이가 받기로 한 양육비를 원활하게 지급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양육비 이행 원스톱 종합 서비스

‘양육비 이행확보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미성년 자녀를 직접 양육하고 있는 한부모, 자손가족, 기타 실질 양육자를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 및 재산 등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고 이혼한 부모 뿐만 아니라, 미혼모 및 미혼부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회 신청으로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제공하는데, 비양육 부/모로부터 양육비를 지급받을 수 있도록 상담에서 협의, 소송, 채권추심, 사후 이행 모니터링을 지원합니다.

신청 방법

양육비 이행 원스톱 종합 서비스는 ‘양육비 이행 관리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시 양육비 이행 관리원에서 조사 및 심사를 진행하고 지원 대상자를 결정하여 제공합니다.

보다 자세한 양육비 이행 원스톱 종합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양육비 이행 관리원(1644-6621)에 문의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