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제주은행에서 제공하는 ‘퇴직연금 정기예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은행의 퇴직연금 정기예금은 퇴직연금제도 시행에 따라 기업 및 근로자의 퇴직연금 적립금을 운용하기 위한 정기예금 상품입니다.

즉, 근로자의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과 이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에 의거 취급하는 퇴직연금 전용 목적부 정기예금 상품입니다.

제주은행의 퇴직연금 정기예금은 퇴직연금 사업자(자산관리 기관)를 대상으로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퇴직연금 정기예금 가입 조건

제주은행의 퇴직연금 정기예금 최저 거래금액은 최소 1원 이상이고 최고 거래금액에 대하여 제한이 없습니다.

제주은행의 퇴직연금 정기예금 가입 기간은 ‘3개월 / 6개월 / 1년 / 2년 / 3년 / 5년’ 중 선택할 수 있고 이자지급방법은 만기 일시지급식입니다.

별도의 해지 요청이 없으면 이자를 가산한 금액을 당초 계약기간과 동일한 기간으로 자동 재예치됩니다.

가입 기간이율(금리)
3개월연 0.60%
6개월연 0.80%
1년연 1.10%
2년연 1.18%
3년연 1.26%
5년연 1.38%

이자율은 예금일 및 재예치일 당시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 고시된 계약기간별 이자율을 적용합니다.

‘확정기여형 / 개인형 퇴직연금’은 예금자보호를 받는데, ‘확정급여형 퇴직연금’은 예금자보호를 받지 않습니다.

비과세 종합저축과 양도 및 질권설정, 담보 제공이 불가하며, 만기 전 해지할 경우 계약한 이율보다 낮은 중도해지 이율이 적용됩니다.

참고로 퇴직연금 운영관리 시스템에 의해 신규, 지급, 해지 등의 업무가 수행(통장 미사용, 단말 거래나 인터넷 거래가 불가)됩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고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보다 자세한 ‘퇴직연금 정기예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과 방법 및 유의 사항 등은 제주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