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동반자 프로그램 지원 내용 및 신청 방법

청소년 동반자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 대상과 지원 내용 및 신청 방법 등을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가가 찾아가서 심층상담을 하고 청소년 동반자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적 및 정서적 지지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청소년 동반자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의 고민과 문제를 함께 풀어나가 안정적인 삶을 지켜드립니다.

청소년 동반자 프로그램은 만 9세 이상부터 24세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청소년 동반자 프로그램

찾아가는 전문가 상담(청소년 동반자)은 위기 청소년의 삶의 현장(학교, 가정 등)을 직접 찾아가 심리적 및 정서적 지지를 제공합니다.

위기 청소년의 문제 유형 및 개별 특성을 고려하여 자원을 연계한 후 지속적이며,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청소년 동반자와 연계된 위기 청소년에게는 청소년 상담 복지센터,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와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 지원 체계(청소년 안전망)’의 종합적인 정보와 자원을 모두 활용하여 지원합니다.

신청 방법

청소년 동반자 프로그램은 전국 ‘청소년 상담 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시 청소년 상담 복지센터에서 조사 및 심사를 진행하고 대상자를 결정하여 혜택을 제공합니다.

보다 자세한 청소년 동반자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은 ‘여성가족부 청소년자립지원과(02-2100-6277)’에 문의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