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모르고 가입하면 보장 못받는다!

암보험을 가입하거나 알아 봤다면, 한번쯤은 들어본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특약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표적항암치료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두시면 좋은데, 우리 몸 안에는 다양한 세포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표적항암치료를 받게 되면 암 세포의 특정 물질을 표적하여 암세포만 선택적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1세대 항암치료인 화학항암제의 경우 다양한 부작용(탈모, 구토 등)이 발생하여 예후가 상당히 좋지 못했습니다.

그에 반면 2세대 항암치료인 표적항암제는 부작용 및 후유증이 거의 없으며, 예후가 상당히 좋습니다.

다만, 고가의 비용이다 보니 쉽게 치료를 받지 못해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라는 특약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특약에 가입하게 될 경우 어떤 경우에 지급받을 수 있는지 정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특약 정말 좋은가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우리가 보험을 가입하는 목적은 보장을 받기 위해서 또는 양질의 치료를 받기 위해 가입합니다.

특히 양질의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금액이 사용되는데, 암 치료의 경우 단순하게 진단금으로만 준비하시게 되면 납부하게 되는 보험료 부담이 심각합니다.

그래서 진단금과 함께 치료 특약들을 함께 가입하여 효율적으로 보험을 가입하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표적항암 담보들을 많이들 가입하십니다.

표적항암 치료를 받게 되면, 위에서도 언급하였듯 부작용이나 합병증이 거의 없다 보니 예후가 상당히 좋습니다.

다만, 비용이 많이 발생되어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거나 보험으로 준비되신 분들에 한해 치료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표적항암 치료의 가장 큰 단점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암세포도 세포다 보니 지속적으로 표적항암 치료를 받게 되면 내성이 생깁니다.

그래서 표적항암 치료의 경우 3세대 항암치료인 ‘면역치료’와 함께 사용되어 내성으로 인한 치료 효과가 떨어지는 부분을 보완합니다.

보험금 지급 조건은?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라는 특약에 가입하게 된 경우 지급 조건을 반드시 정확하게 알아둬야 합니다.

우선 모든 암에 표적항암제를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니라, 대상이되는 악성 신생물(암)이 따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상이되는 암이더라도 모두 사용 가능한게 아니라, 해당 암세포에 표적이 있어야만 사용이 됩니다.

위 2가지 조건을 만족하고 사용한 표적항암제가 식약처에서 허가된 경우에 한해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즉,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특약에 가입하고 단순하게 표적항암제를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위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에는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하게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특약에 가입했다고 모두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고 계시면 실제로 필요한 순간 보상을 받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는 얼마나 준비해야 할까?

우리 몸에 항암 약물을 투여할 경우 몸상태와 몸무게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투여할 양이 결정 되고 어떤 표적항암제를 사용할지 모릅니다.

그래서 정확하게 얼마 정도를 준비해야 한다고 말씀을 드리지 못하지만 평균적으로 1년에 7,000만원에서 1억 정도 비용이 들어가 1억 정도 준비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40세(남)인 경우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1천만원 / 특정면역항암약물허가치료 1천만원’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담보명가격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510원(10년 갱신)
특정면역항암약물허가치료124원(10년 갱신)

표적항암과 면역항암의 경우 보험회사에서 판매된지 얼마되지 않아서 누적 손해율 자체가 없기 때문에 현재는 갱신형으로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에서 보장하는 내용과 ‘특정면역항암약물허가치료’에서 보장하는 내용이 중복되는 경우가 있어 동일 항암제 사용시 각각 지급됩니다.

결론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특약은 보상받기 위해 몇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되기 때문에 가입하기 전 ‘암 진단금’과 ‘방사선항암약물치료’ 특약을 적절하게 섞어 가입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단순하게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특약만 가입하시게 되면 조건을 충족해야만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어 필요한 순간 보장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또한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특약에 가입 생각이 있으시다면 반드시 ‘특정면역항암약물허가치료’ 특약도 함께 가입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보험-가입-문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