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보험계약대출’ 이용 조건과 이용 절차는?

한화손해보험에서 제공하는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이용 절차 및 이용 조건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이란, 보험계약약관에 의거 한화손해보험에 가입한 장기보험계약의 해지환급금 범위 내에서 금전을 차용하는 것입니다.

신용조회 없이 대출이 가능한데, 한화손해보험 장기보험 가입자라면 언제 어디서든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보험계약대출 가능 금액이 5만 이상인 장기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부 보장성 상품이나 해지 계약, 압류 계약, 질권설정 계약 등은 보험계약대출 신청이 제한됩니다.

쉬운 목차

한화손해보험 ‘보험계약대출’

대출 한도는 대출 신청일 기준 해당 보험계약의 해지환급금 최고 98% 한도안데, 보험 상품별로 다를 수 있고 1일 최대 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홈페이지, 모바일앱 : 3,000만(단, 대출금 지급계좌 외 신청 불가능)
  • 고객상담센터 : 3,000만(단, 대출금 지급계좌 외 본인계좌는 1일 최대 1,000만 한도)

참고로 3,000만 초과 대출시 창구(금융플라자 및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대출금이 지급되는 날부터 장기보험계약의 만료일까지이고 대출 금리는 보험계약 건별로 다릅니다.

상환 방법은 필요시 수시 상환이 가능하고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으며, 계약자 본인 계좌로만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한화손해보험의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 메뉴에서 ‘온라인고객센터 > 대출 > 보험계약대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보험계약대출 신청’ 버튼을 통해 대출 신청을 진행하거나, 모바일앱 및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금융플라자 및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경우 계약자 본인 신분증 및 통장 제출이 필요합니다.

보다 자세한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