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블랙박스 할인 특약’ 가입 대상과 할인율은?

현대해상에서 제공하는 ‘블랙박스 할인 특약’에 대한 특징과 가입 대상 및 할인율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박스 할인 특약이란, 차량용 영상기록장치(블랙박스)가 장착된 차량 대상으로 특약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개인용 자동차(차량연식 12년 이하 차량) 중 차량용 영상기록장치(블랙박스)가 고정으로 장착된 자동차를 대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차량 연식의 경우 차량등록일(최초 신규등록일)상의 연도와 책임개시일의 연도(보험책임 시작연도)의 차로 계산합니다.

참고로 휴대전화와 태블릿 등 앱을 탑재하여 사용되는 장치인 경우에는 가입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쉬운 목차

현대해상 ‘블랙박스 할인 특약’

현대해상의 블랙박스 할인 특약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현대해상 다이렉트 홈페이지 메뉴에서 ‘보험상품 > 자동차 > 자동차보험(개인)’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단계에서 ‘블랙박스 할인 특약’을 선택하여 보험료를 계산합니다.

그리 블랙박스 사진을 등록해야 하는데, 자동차보험 가입시 사진 2매(차량번호판 사진 1매, 블랙박스 실내장착 사진 1매)를 등록해야 합니다.

할인율은 2.1%인데, 하이카서비스 등 일부 특약 보험료를 제외한 전담보 기준 할인이 적용됩니다.

유의 사항

보험기간 중 블랙박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또는 교체할 경우 이 사실을 현대해상에 알려줘야 합니다.

사고 발생시 사고와 관련된 영상기록정보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또는 조작하는 경우 할인받는 보험료를 반환해야 합니다.

보험가입 이후에도 고객센터(1899-6787)를 통해 특약 가입은 가능한데, 특약 가입일로부터 잔여기간에 대하여 일할로 계산하여 환급해 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