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신용대출’ 이용 조건과 신청 방법은?

현대해상에서 제공하는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이용 조건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해상의 신용대출은 장기보험에 가입하신 고객을 위해 별도의 담보 없이 대출을 도와드리는 상품입니다.

서류제출이나 담보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신용점수 영향없이 한도 조회가 가능한데, 보험계약대출이 가능한 경우 보험계약대출 조건이 신용대출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의 신용대출은 장기보험(연금, 운전자, 암보험 등)을 2년 이상 유지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월 납입보험료 5만 이상 & 납입기간 24개월 이상 유지중인 계약

현대해상 ‘신용대출’

항목조건
대출 금리연 7.06% ~ 7.52%
대출 한도300만 ~ 2,500만
대출 기간5년
상환 방법원금 균등상환 방식

대출 기간 중 대출 금리는 변동이 없고 대출 시점 약정된 금리로 고정되며, 대출 한도는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고 이자는 이자납입일을 정하여 일정 주기마다 납입해야 하는데, 연체시 연체이자(정상이율+3%, 상한 19%)가 발생합니다.

신청 방법

현대해상의 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현대해상 홈페이지 메뉴에서 ‘대출 > 신용대출 > 신용대출 신청’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신용대출 신청’ 버튼을 눌러 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는데, 대출자의 신용점수가 일정 수준 이하이거나, 연체 사실이 있는 경우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평일 09시부터 17시까지 한도 조회 및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계약자 본인명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지급 계좌의 경우 최근 2년 이내 보험료 또는 대출이자가 3회 이상 자동이체/즉시이체로 출금된 본인명의 계좌입니다.

보다 자세한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현대해상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으며, 인로 인해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연체시 연체 안내가 진행되며, 현대해상 연체채권관리 수탁업체에서 연체 상황을 안내합니다.
  •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일정기간 이상 연체될 경우 계약만료 기한 전에 모든 원리금을 즉시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