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23년식 ‘GR 수프라’ 디자인과 가격표 및 연비는?

토요타에서 제공하는 23년식 ‘GR 수프라’ 차량에 대한 디자인과 가격표 및 연비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터스포츠 DNA를 계승한 첫 글로벌 모델, 토요타의 23년식 GR 수프라 차량은 ‘2000GT’ 디자인을 계승하였습니다.

배기량은 2,998cc이고 복합 연비는 10.2Km/L(도심 9.1Km/L, 고속도로 12.0Km/L)입니다.

차량 크기는 ‘전장 4,380mm / 전고 1,305mm / 전폭 1,855mm’이고 휠베이스는 2,470mm입니다.

23년식 GR 수프라 익스테리어

토요타-23년식-GR-수프라-전면-디자인
GR 수프라 전방 모습

TOYOTA 스포츠 해리티지인 2000GT의 디자인을 계승하여 더블 버블 루프와 전/후면 휀더의 볼륨감을 살리는 Condensed Body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이 가장 돋보이는데, 다운포스 강화를 위한 공기역학적 균형과 최적의 전후면 중량 균형으로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하고 범퍼 스커트를 통해 공기역학성능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강렬한 인상을 전달합니다.

더블 버블 루프의 경우 헤드룸 공간을 유지하면서 외부 공기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6개의 초소형 LED 프로젝션 모듈로 구성된 헤드램프로 전방의 시인성을 확보합니다.

토요타-23년식-GR-수프라-후면-디자인
GR 수프라 후방 모습

리어 램프의 경우 링 형태의 구조로 디자인되었는데, 강인하면서 고급스러운 후면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직경 100mm의 대구경 듀얼 머플러를 통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나타내고 ‘토요타 수프라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되었습니다.

레드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에 새겨진 토요타 수프라 로고를 통해 한층 더 강렬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완성합니다.

23년식 GR 수프라 인테리어

토요타-23년식-GR-수프라-실내-디자인
GR 수프라 운전석 모습

콕핏 디자인으로, 고속 주행시 최적의 레이아웃을 적용했고 뛰어난 시인성으로 운전자가 주행에 집중할 수 있는 콕핏을 제공합니다.

스티어링 휠의 경우 편안한 그립감과 함께 373mm의 작은 직경을 통해 뛰어난 조향감을 전달하고 8.8인치 고해상도 TFT LCD 디스플레이로 시인성을 강화했습니다.

토요타-23년식-GR-수프라-내부-디자인
GR 수프라 앞좌석 모습

스포츠 시트의 경우 몸을 강하게 지지할 수 있도록 등받이에 알칸타라 및 럼버서포트를 적용하였습니다.

운전자를 감싸는 콘솔의 무릎패드가 적용되어 안정적인 코너링과 스포츠 주행을 즐길 수 있고 290L의 넉넉하고 실용적인 트렁크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3년식 GR 수프라 가격표

트림가격
GR SUPRA78,600,000원

보다 자세한 23년식 GR 수프라 차량에 대한 카탈로그와 가격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토요타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토요타 홈페이지 메뉴에서 ‘MODELS > GR SUPRA’ 항목으로 들어가, 카탈로그와 가격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능

스포츠 주행에 최적화된 3.0L 직렬 6기통 엔진 구조와 FR 패키징, 51.0kg.m의 강력한 토크를 통해 풍부한 가속감과 짜릿한 코너링을 선사합니다.

짧은 휠베이스를 통해 즉각적이고 부드러운 조향감과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고 엔진과 트랜스미션의 위치 및 지상고를 낮춰 무게중심이 낮습니다.

알루미늄과 스틸 합금 프레임으로 차체 강성을 높였고 최적의 서스펜션 구조를 통해 주행 감각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최적의 기어비로 개발한 8단 자동 트랜스미션을 통해 탁월한 변속감과 신속한 가속 반응성을 전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