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보험계약대출 한도 및 금리 안내

ABL생명에서 제공하는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와 금리 및 신청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BL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은 ABL생명 보험계약자를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순수보장형 등 일부 상품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ABL생명 보험계약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해약환급금의 50%~95%
대출 기간보험계약만기일까지
(연금상품은 연금 개시 전까지)
상환 방법보험기간 내 수시상환 가능

보험계약대출 원금 및 이자의 합계액이 해약환급금에 동일하거나 초과하는 경우 보험계약을 해약하여 대출원리금을 충당(상계)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ABL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ABL생명 사이버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대출 > 보험계약대출’ 항목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센터로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앱 스토어 또는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ABL생명 모바일센터’ 앱을 설치한 후 ‘대출 > 보험계약대출’ 항목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는 보험계약대출금액은 고객이 지정한 계좌로 실시간 입금되고 1일 인별 1억(월 1억 이하)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변액보험계약대출은 상품의 종류에 따라 2일 또는 3일 후에 지급되고 대출금을 송금받으실 계좌의 예금주와 계약자가 동일해야 합니다.

로그인 방법지급처리 한도서비스 채널
공동인증서
(등록)
1일 1억 이하 & 월 1억 이하PC웹 / 모바일앱
공동인증서
(미등록)
1일 5,000만 이하 & 월 5,000만 이하PC웹
휴대폰 간편 인증1일 500만 이하 & 월 500만 이하모바일앱

분할상환 및 자동납입

보험계약대출 원리금 분할 상환의 경우 보험계약대출 원금 중 일정액을 자동이체 계좌에서 정기적으로 상환하는 제도로 최저 5만부터 1만 단위로 상환이 가능합니다.

보험계약대출 이자 자동납부 제도의 경우 보험계약대출 이자를 자동이체 계좌에서 정기적으로 상환하는 제도입니다.

이용 대상 은행은 전 은행(농협, 수협, 우체국 등)이고 이체 일자는 ‘5일 / 10일 / 15일 / 20일/ 25일 / 말일’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ABL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