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디자인과 가격표 및 연비는?

혼다에서 제공하는 ‘어코드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디자인과 가격표 및 연비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일과 기술의 끝없는 진보를 상징하는 혼다의 어코드 하이브리드 차량은 새로운 차원의 진보가 시작됩니다.

혼다만의 독보적인 하이브리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이브리드에서도 강력한 가속력과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배기량은 1,993cc이고 복합 연비는 17.5Km/L(도심 18.0Km/L, 고속도로 17.0Km/L)입니다.

차량 크기는 ‘전장 4,905mm / 전고 1,450mm / 전폭 1,860mm’이고 휠베이스는 2,830mm입니다.

쉬운 목차

어코드(HEV) 익스테리어

혼다-어코드-하이브리드-전면-디자인
어코드 하이브리드 전방 모습

혼다의 어코드 하이브리드 차량은 군더더기를 버리고 본질의 가치가 더 돋보일 수 있도록 다듬었습니다.

프런트 그릴과 LED 안개등, 그리고 Full LED 헤드램프&주간 주행등(DRL)은 전면부를 한층 더 세련되게 만들어줍니다.

혼다-어코드-하이브리드-후면-디자인
어코드 하이브리드 후방 모습

외면과 내면 모두를 더 섬세하게 매만져 기능은 물론 스타일링의 디테일까지 살아았습니다.

후면에는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하이브리드 전용 리어 범퍼, 그리고 19인치 알로이 휠 적용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욱 부각시킵니다.

어코드(HEV) 인테리어

혼다-어코드-하이브리드-실내-디자인
어코드 하이브리드 운전석 모습

운전자의 환경과 바람을 바탕으로 덜어내고 더하고 맞춰가며, 드라이빙이 더 즐겁고 편안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단순하지만 스마트하게, 운전자의 사용 패턴에 꼭 맞게 운전자가 드라이빙의 즐거움에만 더 몰입할 수 있도록 배려합니다.

눈에 거슬리지 않게 고안된 직관적인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속도와 통화 수신 등의 중요한 정보를 앞 유리에 투사하여 운전자의 시선 분산을 최소화하도록 도와드립니다.

TFT 디지털 계기판에 운전자의 운전 상태를 4단계 레벨로 표시하여 운전자의 피로에 의한 부주의한 운전 패턴으로 판단되면 메시지, 경보음, 스티어링 휠의 진동을 통해 휴식을 유도하는 첨단 안전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혼다-어코드-하이브리드-내부-디자인
어코드 하이브리드 실내 모습

히팅 기능과 통풍 기능이 구비된 앞좌석 시트와 2열에 구비된 열선 시트를 통해 한차원 높은 안락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리어 에어벤트&USB단자와 6:4 폴딩 리어 시트, 운전석 8방향 파워 시트 & 4방향 럼버 서포트 조수석 4방향 파워 시트 등이 탑재되었습니다.

어코드(HEV) 가격표

트림가격
Touring46,500,000원

보다 자세한 어코드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카탈로그와 가격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혼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혼다 홈페이지 메뉴에서 ‘MODEL > Accord’ 항목으로 들어가, 카탈로그와 가격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능

혼다의 어코드 하이브리드 차량이 동급 최고의 모터 출력을 낼 수 있는 이유는 혼다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의 핵심인 ‘2모터 시스템’에 있습니다.

모터가 주연이 되고 엔진은 조연의 역할을 수행하는 이 시스템이 어떤 하이브리드 세단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역동적인 드라이빙과 효율적인 연비를 구현합니다.

혼다 하이브리드의 핵심 기술인 2모터 시스템은 제조 방법과 생산까지 독자적으로 개발되었는데, 모터 출력 184마력과 최대토크 32.1kg.m을 실현하여 엔진만으로 기대할 수 없는 즉각적인 반응속도와 강인함, 유연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형화, 경량화를 실현한 리튬이온 배터리는 엔진의 힘으로 발전시킨 전기와 감속을 통해 재생시킨 전기를 효율적으로 축적하여 주행용 모터에 공급합니다.

최고출력 145마력과 최대토크 17.8kg.m의 높은 열효율 성능을 발휘하는 2.0i-VTEC 앳킨슨 싸이클 엔진은 2모터 시스템을 보조하며 고속 크루즈시 개입하여 최적의 효율을 달성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