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BNK모바일 전문직 신용대출’ 조건 및 신청 방법은?

경남은행에서 제공하는 ‘BNK모바일 전문직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와 금리,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직 대상 비대면 전용 신용대출, 외부기관에서 재직 및 소득관련 정보 확인이 가능한 아래 전문직 급여소득자(경남은행 RISK 등급이 1~6등급에 해당)를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의료계 : 의사, 약사, 치과의사, 한의사, 수의사
  • 기타전문직 : 회계사, 변호사, 세무사, 변리사, 감정평가사, 건축사, 공인노무사, 관세사, 기술사, 법무사, 보험계리사

경남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동 상품으로 취급할 수 있는 최대 대출가능 계좌수는 5건인데,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자 등 여신부적격자에 대하여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의 담보인정비율(LTV) 적용을 회피할 목적으로 취급할 수 없으며, 담보인정비율 적용을 회피할 목적이 인정되는 경우 대출금액을 주택담보대출 금액에 합산합니다.

급여소득자인 경우 신청일 현재 동일직장 건강보험료 3개월 이상 납부실적 확인이 가능해야 하고 계속 재직 중이어야 합니다.

BNK모바일 전문직 신용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최소 300만 ~ 최대 3억
(한도거래 대출 1억 이내)
대출 금리최저 연 5.23%
상환 방법 및 대출 기간– 일시상환식 및 한도거래대출 : 1년 이내
– 원리금 분할상환식 : 10년 이내

최대 0.8% 부수거래감면 혜택을 제공하는데, 대출 취급일이 속한 달의 다음달부터 매 3개월 단위로 확인하여 금리감면 조건 유지 또는 이행되지 않는 경우에는 매 3개월 다음달 13일에 감면받은 금리가 자동 조정됩니다.

대출 금리는 변동금리이고 대출 실행일 기준으로 적용되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액 5,000만 초과시 인지세가 부과되고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되며, 연체시 연체이자율이 발생합니다.

금리 재산정 주기 도래시 재직상태와 신용상태 및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연장되지 않을 수 있고 대출거래조건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심사기준과 신용평가 결과 등에 따라 대출이 안되거나 제한될 수 있고 대출 한도 및 금리 등 대출 조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BNK모바일 전문직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경남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신용점수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납부해야 할 원금,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대출금액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