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Baby in Car 할인특약’ 특징과 할인율 및 할인받는 방법은?

DB손해보험에서 제공하는 ‘Baby in Car 할인특약’에 대한 할인율 및 가입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aby in Car 할인특약이란, 태아 또는 만 6세 이하의 자녀가 있으면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즉, 태아 또는 만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피보험자를 대상으로 가입하실 수 있고 대상 상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 승용 자동차보험
  • 개인소유 3종승합/경승합/4종화물/경화물 자동차보험

DB손해보험 ‘Baby in Car 할인특약’

DB손해보험의 Baby in Car 할인특약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D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메뉴에서 ‘인터넷가입 > 자동차 > 자동차보험’ 항목으로 들어가 자동차보험 가입시 [2. 자동차 정보] 단계에서 ‘Baby in Car 할인특약’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자녀 출생 예정인 경우 출산 예정일, 만 6세 이하 자녀인 경우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6. 계약내용 확인] 단계에서 가입에 필요한 서류 사진을 등록하고 보험료를 결제하면 할인이 적용된 보험료로 가입이 완료됩니다.

만약, 서류가 준비되지 않을 경우 우선 자동차보험에 가입 후 서류 준비시 다이렉트 고객센터(1600-0100)로 연락하시면 서류 등록 후 보험료를 환급해 드립니다.

보험료 할인율

구분개인 승용개인 승합/화물
기명피보험자 또는 배우자의 임신
(태아)
17%5%
기명피보험자의 만 0세 자녀10%5%
기명피보험자의 만 1~5세 자녀6%5%
기명피보험자의 만 6세 자녀5%5%

개인 승용의 경우 기명피보험자 1인 및 부부 한정 보험료 할인율이며, 그 외인 경우 할인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명피보험자 또는 배우자의 임신(태아) : 7%
  • 기명피보험자의 만 0세 자녀 : 4%
  • 기명피보험자의 만 1~6세 자녀 : 2%

자녀의 경우 기명피보험자의 법률상 혼인관계에서 출생한 자녀, 사실혼 관계에서 출생한 자녀, 양자녀, 법률상 혼인관계로 인한 계자녀를 말합니다.

참고로 가장 어린 나이의 자녀(혹은 태아) 기준으로 적용되며, 중복 할인 적용은 불가합니다.

유의 사항

개인 소유 1종승합/2종승합/1종화물/2종화물/3종화물 및 법인 소유 차량은 가입할 수 없습니다.

가입에 필요한 서류 사진을 가입 완료 전에 미리 준비해야 하고 갱신시 서류 사진 등록 없이 가입 가능하나, 새로운 태아 등록 시에는 필요합니다.

가입 이후 서류 심사를 통해 내용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또는 서류의 보완이 필요한 경우에 전화 안내가 진행됩니다.

보험기간 중 임신을 한 경우 추가 가입 신청으로 잔여기간에 대한 보험료를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Baby in Car 특약 할인율의 경우 긴급출동서비스와 특약 보험료를 제외한 보험료에 적용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