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GR 86’ 디자인과 가격표 및 연비는?

토요타에서 제공하는 ‘GR 86’ 차량에 대한 디자인과 가격표 및 연비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끊임없이 한계에 도전하는 토요타의 GR 86 차량은 ‘GAZOO Racing’이 갖고 있는 모터스포츠의 DNA를 계승하여 운전의 즐거움을 실현하는 순수한 스포츠카입니다.

배기량은 2,387cc이고 복합 연비는 9.5Km/L(도심 8.2Km/L, 고속도로 11.9Km/L)입니다.

차량 크기는 ‘전장 4,265mm / 전고 1,310mm / 전폭 1,775mm’이고 휠베이스는 2,575mm입니다.

GR 86 익스테리어

토요타-GR-86-전면-디자인
GR 86 전방 모습

GAZOO Racing의 모터스포츠 참가 경험을 반영한, 토요타의 GR 86 차량은 공기역학적 성능과 스포츠카의 다이내믹한 감성을 극대화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저중심 설계를 통해 더욱 낮고 넓어졌으며, 에어로다이내믹 설계를 반영하여 주행 안정성을 개선하였습니다.

GR 브랜드 이미지를 형상화한 G mesh 그릴과 GR 엠블럼을 적용하여 모터스포츠 감성을 더하였습니다.

직각 형태의 Bi-LED 헤드램프를 적용하여 민첩하고 강렬한 인상을 주고 세련된 디자인의 18인치 알로이 앙ㄹ루미늄 휠을 적용했습니다.

3차원 형태로 디자인되어 리어의 좌/우측을 매끄럽게 연결하여 와이드한 차량의 이미지를 더욱 강조합니다.

GR 86 인테리어

토요타-GR-86-실내-디자인
GR 86 운전석 모습

시트를 차량 중심부로 이동시켜 운전자와 차량의 일체감을 극대화하였고 U자형 시트 스프링을 적용해 승차감과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7인치의 TFT LCD로 시인성을 높였고 트랙 모드가 활성화되면 서킷/레이싱 코스 주행에 적합한 레이아웃으로 자동 변경되어 서킷 주행에 최적화됩니다.

센터콘솔 암레스트의 높이를 낮춰 변속시 더욱 편리하게 레버 조작이 가능하고 8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손쉬운 조작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손쉬운 조작을 위해 센터 콘솔에 다이얼과 스위치를 배치하였고 좌/우측 온도 조절 기능을 추가하여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스티어링 휠 모터와 컨트롤 유닛의 일체화를 통해 부품의 경량화를 실현하였고 빠른 응답성을 제공하여 주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더 깨끗하고 선명해진 8개의 스피커가 탑재되어 더욱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폰 프로젝션 기능을 지원합니다.

GR 86 가격표

트림가격
STANDARD40,300,000원
PREMIUM46,300,000원

보다 자세한 GR 86 차량에 대한 카탈로그와 가격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토요타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토요타 홈페이지 메뉴에서 ‘MODELS > GR 86’ 항목으로 들어가, 카탈로그와 가격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능

자연흡기 2.4L의 BOXER 엔진이 만들어 내는 231PS의 출력을 통해 고회전 영역에서의 가속력과 응답성을 개선하여 드라이버가 원하는 대로 레이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초저중심 FR 패키지와 경량 고강도 바디의 도입을 통해 코너링 성능과 고속주행 안정성을 강화했습니다.

고장력 강판과 알루미늄 소재를 대폭 적용하여 경량의 고강성 바디를 완성하였고 차체의 비틀림 강성을 향상시켜 고속 코너에서 경쾌한 핸들링을 실현하였습니다.

6단 수동 변속기의 경우 클러치 용량과 기어 강도를 증대시켜 출력과 가속력을 향상시켰는데, 쉬프트 노브의 재설계를 통해 변속 충격을 저감하고 보다 빠르고 정확한 기어 변속 조작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신규 FR 플랫폼 개발과 차량의 무게 중심 및 전고를 낮춘 초저중심 설계를 통해 핸들링 설계를 강화하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