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홈런장학적금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IBK홈런장학적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방법 등을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의 IBK홈런장학적금은 중소기업 임직원 및 자영업자 자녀의 실질적인 학습역량 향상을 위한 적금 상품입니다.

기업은행의 IBK홈런장학적금은 중소기업 임직원 및 개인사업자에 속하는 실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1인 1계좌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업은행의 IBK홈런장학적금은 ‘i-ONE Bank(개인)’ 앱을 통해서만 가입하실 수 있고 통장 발급은 불가합니다.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기업은행 영업점이나 비대면채널(i-ONE Bank 등)을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IBK홈런장학적금 가입 조건

정기적금(자유적립식)인 기업은행의 IBK홈런장학적금 계약 기간은 1년제입니다.

적립 금액은 최소 1만 이상 월 20만 이내 만 단위로 선택하실 수 있고 총 적립금액은 240만입니다.

이자지급방법은 만기 일시지급식으로, 만기(후) 또는 중도 해지 요청시 이자를 지급합니다.

가입 기간이율(금리)
12개월연 3.50%
  • 우대금리
    • 적금 가입 후 익월 말일까지 ‘아이스크림홈런 ESG상품’ 가입하고 만기 전전월 말일 기준 ‘아이스크림홈런 ESG상품’ 가입 유지가 확인되는 경우 연 5.0%

IBK홈런장학적금은 계약기간 동안 우대 조건을 충족한 고객이 만기 해지하는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예금자보호를 받고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IBK홈런장학적금은 양도 및 담보 제공이 가능합니다.

단, 재예치 및 분할 출금은 불가하고 만기 전 예금 해지시 중도해지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만기일이 휴일인 경우 직전 영업일로부터 만기일 전일까지 중도 해지가 아닌 만기 해지로 적용되고 이자는 일수로 계산하여 약정금리를 적용한 만기해지가 가능합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고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