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JB임금채권 전용통장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전북은행에서 제공하는 JB임금채권 전용통장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북은행의 JB임금채권 전용통장은 체당금(대지급금) 수급권자의 기본적인 수급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압류방지 전용통장입니다.

전북은행의 JB임금채권 전용통장은 체당금(대지급금)을 수령하는 실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1인 1계좌에 한하여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입대상 증빙 서류로 ‘확인통지서’ 또는 ‘채불 임금등 사업주 확인서’ 사본 제출이 필요합니다.

JB임금채권 전용통장 가입 조건

저축예금인 전북은행의 JB임금채권 전용통장은 가입 금액 및 가입 한도에 대하여 제한이 없습니다.

단,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입금되는 체당금(대지급금)에 한하여 입금이 가능하고 그 이외의 자금은 입금이 불가합니다.

예금자보호를 받는 JB임금채권 전용통장은 입금된 예금 이에 관한 채권을 압류할 수 없고 압류에 의한 지급 제한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은행이 상계할 수 없고 양도 및 담보 제공이 불가하며, 통장대출(마이너스대출)의 대출 계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비과세 종합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한 JB임금채권 전용통장은 양도 및 질권 설정이 불가하고 신규시 통장을 발행해 드립니다.

우대 혜택

전북은행의 JB임금채권 전용통장은 매월 말일자를 기준으로 당월 체당금(대지급금)이 입금된 경우 익월 1일부터 말일까지 우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아래 우대 서비스 1~3은 이 예금에서 발생하는 거래에 한하여 적용되고 이 예금 신규 시에는 체당금 입금 여부와 관계없이 신규일부터 익월말까지 아래 우대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구분우대 서비스
1전자금융(인터넷뱅킹/텔레뱅킹/모바일뱅킹) 당타행 이체 수수료 면제
2전북은행 CD/ATM 영업시간 외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3외화 당타발 송금 수수료 50% 우대
4외화 환전(현찰)시 환율 70% 우대(대상통화 : USB/JPY/EUR)

Leave a Comment